저는 필리핀에서 살면서 화상영어 센터를 운영하기 때문에 근래 한국의 영어 교육 분위기를 몸소 체험하지는 못합니다. 10년을  넘게 외국에 살고 있다보니 가끔 한국 들어가면 어리둥절하기도 합니다. ㅎㅎ
 
비록 몸소 체험하지는 못하지만, 학부모님이나 수강생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특히나 레벨테스트 이전이나 테스트 이후  상담을 진행하다보면다양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레벨테스트를 영어튜터가 진행하지만, 실제로 제가 옆에서 대부분을 지켜봅니다.
그래서 레벨테스트가 마친 이후에 바로 결과에 대한 상담을 하는 편입니다.
 
요즈음은 어릴때부터 영어교육을 시작하기때문에 영어를 꽤나 잘하는 초등학생들이 많습니다.
반면 오랜기간 시간과 돈을 투자하였지만, 그 효과를 못보는 학생들 또한 많습니다.
 
좋지 못한 결과를 나누어야할때에는 저도 조금 마음의 부담이 되기는 합니다.
 
그러나 공통적인 특징은, 화상영어를 꾸준히 공부했던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전체적인 영어스피킹 실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확실히 화상영어가 영어실력 늘리기에는 효과적인 방법이 맞습니다
 
 
다른 화상영어 사이트에서 공부를 하다가 저희 NPL 화상영어로 변경하시는 학부모님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역시나 '제대로 된 공부를 시켜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것입니다
 
대다수의 화상영어는 사실 회화위주입니다. 그리고 회화위주의 교육을 하는 것이 기본적인 화상영어의 방향입니다. 
자꾸 말을 하고, 듣고,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레 흥미를 가지게 되고 그러다보면 전체적인 언어능력이 발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수다를 떨듯이 오랜기간 회화수업을 하다보면 수업이 겉돌게 되거나 알맹이 없는 수업이 되기도 쉽습니다. 
아이들의 실력은 초급에서 중급으로 올라가는데도 튜터의 가르치는 수준은 여전히 초급에 머무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재는 중급 교재를 쓰지만, 내용이 부실한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수준이 올라가면 더 많은 동기부여와 부족한 점을 채울수 있도록 더 꼼꼼한 문장 교정이나
문장구성능력을 높일 수 있는 문법적인 설명이 더 충실해져야 합니다.
더 나아가면 스피킹 실력이 좋은 아이들은 초5~6학년에서 중학생들의 경우, 일반 회화뿐만 아니라
Basic Grammar In Use와 같은 문법책을 전문적으로 공부할 필요도 있습니다.
 
 
 

 

문제는  대다수의 화상영어 튜터들은 일반 회화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 되어 있으며 그정도의 티칭 능력만 보유한 경우가 많습니다.
 문법을 가르칠 수 있는 정도의 튜터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투자되어야 하기에 그런 튜터를 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또다른 이유는 대다수의 수강생들은 초보 수준이고 그런 중급이나 상급수준의 학생들은 분포가 현저히 떨어지기에 자연스레 초급 수준의 학생들에 특화된 영어강사진들이 구성되는게 어찌보면 당연하기도 합니다.
 
 
요지는..
설사 그렇다하더라도 초급을 벗어난 학생들의 경우, 좀 더 나은 튜터를 만나야지 더 빠른 성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충족이 되지 않는 수강생들이 결국에는 다른 화상업체를 찾게 되고 결국 저희 NPL을 선택하게 되더군요. 자뻑이 좀 있습니다만...
 
(사실상 초급 수준의 학생들의 경우, 어느 화상업체에서 공부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다수의 업체은 그런 학생들을 위해서 충분한 튜터 트레이닝을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같이 센터를 운영하는게 아니라 홈베이스 튜터를 
고용한다든지 직접 화상센터를 꾸리지 않고 현지 센터에 아웃소싱을 맡기는 경우 튜터 수준이 현저히 떨어지기는 합니다)

 

 

저희 NPL 화상영어의 경우, 아무래도 원장인 제가 현지에서 직접 센터를 운영한다 점,  그러기에 강사관리나 수강생 관리가 더 유리하다는 점, 초급 수준이 아니라 고급 수준의 수강생도 가르칠 수 있는 강사진이 구성된 점 등이 있습니다.
 
요즘 초등학생이나 주니어들은 화상영어를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꽤나 잘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파닉스부터 영어를 시작하는 어린이나 영어를 곧잘 하는 고급 수준의 수강생들이나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수업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NPL 화상영어입니다.